연방거래위원회와 17개 주가 올 가을 아마존을 반독점 위반 혐의로 고소했을 때 소송의 상당 부분이 비밀 알고리즘 가격 책정 도구인 '프로젝트 네시'를 언급했습니다. 그 고소장은 존재를 밝히는 것 외에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사항을 거의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제 봉인되지 않은 새로운 버전의 이 소송은 연방 및 주 관리들이 아마존의 반경쟁 알고리즘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을 드러냈고, 이는 제품의 가격을 올리고 아마존의 소매 경쟁자들이 똑같이 하도록 강요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라고 설명했습니다. 그것은 아마존이 미국 가정으로부터 10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였는데, 새롭게 소송 주장이 수정되지 않은 부분들입니다.
이 문서는 또한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Jeff Bezos)가 개인적으로 회사의 전자 상거래 사업에서 사용자 검색과 관련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던 광고를 수용하도록 기념비적인 변화를 지시했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이 변화는 아마존의 궤도를 재편하고 규제 당국에 따르면 의도적으로 플랫폼의 수익을 고객의 희생으로 조정한 것입니다.
@공개폭로
목요일 시애틀 연방법원에 접수된 이 고소장의 봉인되지 않은 부분들은 이전에 공개되지 않았던 광범위한 혐의들을 밝혀내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아마존의 거대한 규모와 플랫폼에서 타사 판매자와의 관계를 보여주는 구체적인 수치를 포함하여 아마존의 광범위한 사업에 대한 새로운 맥락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이 문서는 아마존이 웹사이트에 10억 개 이상의 독특한 제품을 나열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타사 판매자가 전체 카탈로그의 80%를 차지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불만에 따르면 아마존 쇼핑객의 70% 이상이 검색 결과의 첫 페이지를 클릭하지 않습니다. 아마존 전체 구매의 98% 가까이가 '카트에 추가'와 '지금 구매' 버튼이 포함된 아마존 목록 중 눈에 잘 띄는 부분인 이른바 '구매 상자'를 이용해 이뤄진다는 것. 이 수치는 아마존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엄청난 힘과 회사와의 좋은 관계가 셀러의 성공적인 사업 운영 가능성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그 세부 사항을 밝히는 것 외에도, 그 서류는 아마존 경영진들이 적어도 2년 동안 민감한 대화를 위해 암호화된 메시지 앱 시그널의 사라지는 메시지 기능을 사용하여 규제 당국으로부터 내부 통신을 숨겼다는 주장도 하고 있습니다. 연방 및 주 정부가 지난 9월 아마존이 불법 독점을 운영하고 있다고 비난한 후, 바이든 행정부의 보다 강력한 경쟁 집행 의제에 대한 의지를 시험하는 획기적인 사례로 추가 증거와 고발이 드러났습니다.
@아마존의 대응
아마존 대변인 팀 도일은 "아마존은 고객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매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 우리의 쇼핑 경험에 대한 고객의 피드백은 지속적으로 긍정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마존은 연관성, 리뷰, 가용성, 가격, 배송 속도 등의 요소를 기반으로 유기적인 검색 결과와 협찬 검색 결과를 혼합해 고객이 원하는 항목을 쉽고 빠르게 찾고 유사한 옵션을 발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도일은 독립적인 데이터 및 통찰력 회사인 칸타를 가리켜 아마존의 광고가 "전 세계 고객들에게 가장 유용하고 관련성이 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공정위와 주 원고들은 원안소송에서 아마존이 자사 온라인 마켓에 부적절한 광고로 가득 차 소비자들에게 피해를 입혔으며, 이는 소비자 가격을 간접적으로 상승시킨다고 주장했습니다.
2014년 당시 이 회사의 CEO였던 베이조스는 부하 직원들에게 광고에 대해 "크게, 아주 크게" 지시했고, 2016년에는 부하 직원들에게 관련 없는 광고를 더 많이 보여줌으로써 회사의 광고 사업을 더 확장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마존의 내부 조사에 따르면 사용자의 검색과 관련이 없는 광고를 더 많이 보여주었을 때에도 "광고 수익은 여전히 아마존의 전체 수익을 [수정] 백만 증가시켰다"라고 합니다.
아마존 경영진이 쉽게 할 수 있을 때 관련 없는 광고에 "가드레일"을 걸지 않기로 선택했다고 주장하는 이 소송에 따르면, 이러한 변화는 아마존 내에서 제한 없이 광고 수익을 우선시하는 문화적 변화로 이어졌습니다. 이 사업 결정은 회사의 검색과 광고 우선순위 사이의 긴장을 드러내는 것처럼 보였고, 일부 아마존 임원들은 광고팀의 인센티브를 닭장을 지키는 여우나 개구리를 타고 강을 건너지만 개구리를 반쯤 쏘는 유명한 전갈과 같은 것으로 특징지었습니다.
또 다른 상황에서 아마존은 아마존 킨들 태블릿과 같은 자사의 독점 제품이 전문가 검토자들의 추천을 받은 것으로 홍보하기 위한 조치를 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새롭게 수정되지 않은 불만은 아마존이 가격 알고리즘을 사용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깊이 파고듭니다. 2010년대 초, 아마존은 다른 소매업체들이 아마존의 가격과 확실하게 일치하는 특정 제품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마존 가격이 오르면 경쟁 유통업체들도 가격을 올릴 것이라는 불만입니다.
@네시 프로젝트
Amazon은 다른 소매업체가 가격을 맞추려고 시도할 품목을 파악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알고리즘 도구인 Project Nessie를 만들어 이러한 통찰력을 운영했습니다. 그러면 아마존은 의도적으로 그 품목들의 가격을 올려 경쟁사들이 똑같이 하기를 기대하면서 그곳에 보유하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아마존은 2014년부터 프로젝트 네시를 사용하기 시작해 들킬지도 모른다고 믿느냐에 따라 전원을 껐다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봉인되지 않은 불만서에는 "2018년 아마존은 프로젝트 네시가 아마존의 연간 수익을 3억3400만 달러 늘렸다고 추정했는데, 이 중에는 고가 도서 판매로 인한 추가 수익이 5700만 달러에 육박하고 다른 12개 제품 카테고리에서 각각 최소 1000만 달러의 추가 수익이 포함됐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프로젝트 네시의 유일한 목적은 다른 온라인 상점들이 그들의 가격을 올리도록 조작함으로써 소비자 가격을 더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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